H사의 제품이 아무리 많아져도 사용자들이 보는 설명서는 동일한 하나이다.

책은 방대하게 세 파트를 나눠져있습니다.

첫번째 파트는 사용자 핵심 디자인 대책론을 개괄해서 해석합니다.

과연 많이 알려진 디자이너의 작업 법칙인 디자인 씽킹 두번째 파트는 뒷날의 질문부터가 출범입니다.

좋은 물건이란 정말로 무엇일까요.

이 연구에 답할수 있는 탐나는 물건, 즉 좋은 물건의 두가지 규격에 대해서 사담을 합니다.

책의 서문에서는 좋은 물건의 목표를 아래와 같이 정돈을 해 놓았습니다.

첫번째 규격은 효용성이다.

비록 최초에는 그 효성이 눈에 띄지 않더라도 마침내는 사용자의 욕심을 충족하는 물건을 만들어야한다.

두번째 규격은 사용성이다.

인간의 능률이 수용할수 있는 물건을 만들어야한다.

인간의 능률은 생각보다 한정적이기 탓이다.

세번째 규격은 심정이다.

인간 활동의 핵심인 심정을 불러일으키는 물건을 만들어야한다.

긍정적인 심정을 불러일으킴으로써 긍정적인 사용자 체험을 만들수 있는 잡다한 기법을 안내한다.

그리하여 두번째 파트에서는 스토리텔링에 대해서도 해석하고, 이 파트를 완독하고 나면 UX 디자인이 미장센 과 인터랙티브 스토리텔링 세번째 파트는 끝판 파트로 사용자 체험을 사업 군략에 응용해본다고 합니다.

기업 군략이란 무엇인지 이해한 뒤, 사용자 체험의 광범위한 일관성을 보유하는 대책에 대해서 해석을 하고 하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기존 사업들이 어찌하여 사용자 핵심의 사업으로 거듭나는지 진행을 예로 볼수도 있습니다.

과연 순하게 해석되어있는 애자일 과연 많은 사업들이 애자일 프로세스를 도입해서 결성에 응용시키려고 수고하는 마음을 하고 있다는게 근래에 더 많이 느껴지고 있습니다.

성공했다는 유니콘 스타트업 사업들도 애자일을 결성에 도입하고 계속 실천하고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저는 아직까지 애자일을 실천하는 사업에서 일을 해본 적이 없는데요.

그렇기 탓에 늘 애자일을한다는 기업에 다니시는 분들에게 해석을 듣거나, 애자일에 관해서 해석된 책을 보면서 애자일이 무엇인지 상상을 해보고는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개론적으로 애자일을 잘 해석해 놓은 책이나, 해석하시는 분이 없으셔서 이해하기 힘든 부분이 많이있었는데요.

금번 UX 개론 책에서는 이 애자일이 과히 순하게 해석되어있어서 순하게 알수가 있었습니다.

저는 UX 개론을 읽으면서 가장 좋았던 부분은 여러 권의 책을 통해서 알수 있는 내역들을 이 책 한 권을 통해서 개괄적으로 알수 있었다는 것입니다.

아마도 이 책이 없었더라면 여러 권의 책을 보면서 낱낱이 별도로 익혀야 할 것입니다.

또한 이 책이 없었다면 이 전반적인 동향이 어찌하여 유기적으로 관련이 되었는지도 알기 어려웠을거 무료로 티비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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